앱개발 용어 정리 2

✅ 버그(Bug)

: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의 오류. / 코드가 잘못되어서 오작동하는 것.

 

 

 

에러(Error)

  • 구문 오류: 유효하지 않은 코드를 입력했을 때 발생하는 오류 / 컴파일 에러라고도 함.

👉 코드 자체가 실행되지 않기 때문에 직관적인 에러에 해당

👉 문법교정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음 쉽게 정정이 가능 ex) 구두점, 괄호가 빠지는 경우

  • 의미 오류: 할 수 없는 명령을 내렸을 때 발생하는 오류, 런타임 에러 해당

👉 존재하지 않는 변수를 사용, 구문 오류보다 정정에 시간 소요가 발생

 

 

 

예외처리

: 코드에서 발생한 예외를 처리한다. 

👉 예외처리가 발생한 메소드를 호출한 메서드에게 예외를 처리한다. 

 

 

 

라이브러리(Library)

: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컴퓨터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비휘발성 자원의 모임이다. 여기에는 구성 데이터, 문서, 도움말 자료, 구성된 코드, 서브루틴, 클래스, 값, 자료형 사양을 포함할 수 있다.

👉 미리 작성된 코드의 느낌.

 

 

 

프레임워크(Framework)

: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나 솔루션의 개발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의 구체적인 기능들에 해당하는 부분의 설계화 구현을 재사용 가능하도록 협업화된 형태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환경을 말한다.

👉 소프트웨어 개발을 수월하게 하기 위한 소포트웨어 환경

 

 

 

퍼블리싱

:: 디자이너가 구상한 디자인을 구조화해서 앱, 웹상에서 볼 수 있도록 코딩하고 관리하는 것을 말함.

 

 

 

UI(User Interface)

: 사용자의 화면,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를 의미하는 용어

👉 인터페이스라 함은 화면, 버튼, 아이콘 등의 시각적인 요소

 

 

UX(User Experience)

: 사용자의 경험

👉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는 모든 지식과 기억, 행동과 감정의 총체적 경험

 

 

 

클라이언트

: 고객(사용자) /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.

 

 

 

API

: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

👉 C, C++ 등 언어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때, 윈도우를 만들고 파일을 여는 것과 같은 처리를 할 수 있도록 다수의 함수로 구성되어 있음.

 

 

'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wift 기본 문법  (0) 2024.02.21
iOS 앱개발 소개  (1) 2024.02.13
데일리 미션 - 앱개발 용어 정리  (0) 2024.01.3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