5일차 - 타자 게임 프로그램 만들기

    """
    타자 게임
    
    ex: 문제 출력 함수
    count: 맞춘 타자 개수
    a_count: 전체 문제 개수
    """
    
    import random as rd
    import time
    
    
    list_animal = ["강아지", "고양이", "토끼", "사바나캣", "너구리",  "붉은여우", "사막여우", "북극여우", "자칼", "가로줄무늬자칼", "코요테", "딩고", "서벌", \
                   "오셀롯", "페럿", "스컹크", "라쿤", "수달", "몽구스", "미어캣", "이집트몽구스", "사향고양이", "코아티", "햄스터", "골든햄스터", "드워프햄스터", \
                   "저빌", "마멋", "친칠라", "알라꼬리여우원숭이", "프레리도그", "청설모", "다람쥐", "하늘다람쥐", "시궁쥐", "팬더마우스", "캥거루쥐", "카피바라", "기니피그", "데구", \
                   "호저", "우제류", "돼지", "양", "알파카", "라마", "염소", "무플론" ]
    
    global a_count
    global count
    
    # count 변수 초기화
    a_count = 0
    count = 0
    
    
    # 시작 시간
    start = time.time()
    
    """
    return 1 / 정답
    return 2 / 오타
    return -1 / exit
    """
    # 문제 함수
    def w_question():
        print("\n*문제 %s" % a_count)
    
        q = rd.choice(list_animal)
        print(q)
    
        answer = input()
    
        if answer == q:
            return 1
        elif answer == "exit":
            return -1
        else:
            return 2
    
    
    
    # 시작
    play = input("[타자 게임] 준비되면 엔터! 종료하고 싶으면 exit를 입력하세요")
    
    print()
    print("。♥。・゚♡゚・。♥。・゚♡゚・。♥。・゚♡゚・。゜♥。゚" * 2)
    print()
    
    while True:
        if play == "exit":
            break
    
        a_count += 1 # 총 문제 수 증감
        result = w_question()
            
        if result == 1:
            count += 1 # 맞춘 문제 수 증감
            print("통과 ♪₍๐•ᴗ•๐₎")
        elif result == -1:
            a_count -= 1 
            break
        else:
            print("오타! 다음문제! (◞‸ლ)")
    
        print("༺═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═༻")
        
    end = time.time()
    
    print()
    print("。♥。・゚♡゚・。♥。・゚♡゚・。♥。・゚♡゚・。゜♥。゚" * 2)
    print()
    
    print("맞춘 타자 개수(%d / %d)" % (count, a_count))
    print("타자시간: ", end - start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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