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C 부트캠프/python

5일차 - 타자 게임 프로그램 만들기

멋진단지 2023. 3. 21. 10:03
"""
타자 게임

ex: 문제 출력 함수
count: 맞춘 타자 개수
a_count: 전체 문제 개수
"""

import random as rd
import time


list_animal = ["강아지", "고양이", "토끼", "사바나캣", "너구리",  "붉은여우", "사막여우", "북극여우", "자칼", "가로줄무늬자칼", "코요테", "딩고", "서벌", \
               "오셀롯", "페럿", "스컹크", "라쿤", "수달", "몽구스", "미어캣", "이집트몽구스", "사향고양이", "코아티", "햄스터", "골든햄스터", "드워프햄스터", \
               "저빌", "마멋", "친칠라", "알라꼬리여우원숭이", "프레리도그", "청설모", "다람쥐", "하늘다람쥐", "시궁쥐", "팬더마우스", "캥거루쥐", "카피바라", "기니피그", "데구", \
               "호저", "우제류", "돼지", "양", "알파카", "라마", "염소", "무플론" ]

global a_count
global count

# count 변수 초기화
a_count = 0
count = 0


# 시작 시간
start = time.time()

"""
return 1 / 정답
return 2 / 오타
return -1 / exit
"""
# 문제 함수
def w_question():
    print("\n*문제 %s" % a_count)

    q = rd.choice(list_animal)
    print(q)

    answer = input()

    if answer == q:
        return 1
    elif answer == "exit":
        return -1
    else:
        return 2



# 시작
play = input("[타자 게임] 준비되면 엔터! 종료하고 싶으면 exit를 입력하세요")

print()
print("。♥。・゚♡゚・。♥。・゚♡゚・。♥。・゚♡゚・。゜♥。゚" * 2)
print()

while True:
    if play == "exit":
        break

    a_count += 1 # 총 문제 수 증감
    result = w_question()
        
    if result == 1:
        count += 1 # 맞춘 문제 수 증감
        print("통과 ♪₍๐•ᴗ•๐₎")
    elif result == -1:
        a_count -= 1 
        break
    else:
        print("오타! 다음문제! (◞‸ლ)")

    print("༺═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═༻")
    
end = time.time()

print()
print("。♥。・゚♡゚・。♥。・゚♡゚・。♥。・゚♡゚・。゜♥。゚" * 2)
print()

print("맞춘 타자 개수(%d / %d)" % (count, a_count))
print("타자시간: ", end - start)